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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오스트레일리아(Services Australia) 심각한 대기 시간 장기화사태

BruceKim91 2024. 2. 18.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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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가 느리다 느리다 하지만 분명히 처리가 빨라야 하는 부분은 있다.
바로 복지적인 부분인데 대부분의 경우 복지가 필요한 사람들은 몸이 불편하거나, 갑작스럽게 사고를 당하거나, 육아와 같은 어쩔수 없이 경제적 활동에 참여하지 못하여 정부의 복지를 받아야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데 호주는 이마저도 느렸고 호주 국민들로 부터 큰 질타를 받고 있었다.
이에대해 서비스 오스트레일리아(Services Australia)가 센터링크의 심각한 대기 시간 지연에 대해 사과했다고 한다.

최근의 데이터에 따르면, 약 1.1백만 건 이상의 지급 청구가 미처리되어 있으며, 특히 노인 연금 신청 처리가 크게 지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동당 정부가 수천 명의 신규 직원을 고용했음에도 불구하고, 12월 31일까지 6개월 동안 센터링크에 걸려 온 전화 중 상담원이 응대하고 처리한 전화는 약 50%인 2,240만 건에 불과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740만 건 이상의 발신자가 혼잡 메시지를 받았으며, 230만 건은 발신자가 먼저 통화를 끊었습니다.

2023년 7월부터 12월까지 발신자의 평균 대기 시간은 33분으로, 2022년 7월부터 2023년 1월까지의 평균 18분에서 두 배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가족 또는 육아 수당 관련 문의는 평균 52분으로 가장 긴 대기 시간을 기록했으며, 장애인 수당 및 간병인 수당은 평균 48분, 고용 서비스 관련 문의는 평균 48분으로 이어졌습니다.

서비스 오스트레일리아의 부대표 재러드 하워드는 센터링크 콜센터에 불편을 겪은 모든 고객에게 사과했으며, 현재 서비스 수준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작년 말에 채용한 3,000명의 신규 직원이 교육을 완료하면 3월에는 전화 대기 시간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데이비드 헤이즐허스트 서비스 오스트레일리아 CEO는 2023년 12월 현재 110만 건의 미지급 청구가 남아 있다고 인정했으며, 이러한 청구의 평균 처리 기간도 12월까지 6개월 동안 33.2일에서 40.1일로 증가했습니다.

헤이즐허스트는 "이러한 청구 적체를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4월까지 미처리 청구가 40만 건에서 50만 건 사이로 줄어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올해 중반이 되면 특히 신규 청구와 관련해서는 합리적인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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