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5 2

호주 첫집 구매자 혹은 55세 이상은 연금에서 미리 돈을 꺼내서 쓸수 있다 과연 장단점은?

주택 시장에 대한 정책 변경은 항상 뜨거운 이슈입니다. 최근 야당이 제안한 생애 첫 주택 구매자를 위한 새로운 정책에 대한 논쟁이 불거졌습니다. 이 정책은 생애 첫 주택 구매자가 퇴직연금을 활용하여 계약금을 지불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내용입니다. 수익형 퇴직연금 펀드 단체인 SMC(Super Members Council)는 이러한 정책이 호주의 주택 시장을 크게 올릴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SMC의 모델링에 따르면, 생애 첫 주택 구매자가 퇴직연금에서 5만 달러를 인출할 경우 대도시의 주택 중간 가격은 약 9% 상승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퍼스 등 주요 도시에서는 가격이 각각 수십만 달러씩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SMC의 CEO인 미샤 슈베르트는 주택 계약금을 ..

호주 빅토리아주 발라랏 금광(Ballarat Gold Mine)에서 붕괴 사고

발라랏 금광에서 발생한 붕괴 사고로 하나의 생명이 소멸되었고, 다른 한 명의 근로자가 생명을 위협받았습니다. 이번 사고는 광산 내 약 3km 깊이의 500미터 지점에서 작업 중이던 광부 2명이 낙석에 휩쓸려 발생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마운트 클리어에서 최소 28명의 근로자가 설계된 '안전 포드'로 대피하여 목숨을 구했으나, 한 명의 근로자는 사망했으며, 다른 한 명은 중상을 입었습니다. 호주노동조합(AWU)은 이 사고의 원인으로 안전하지 않은 조건에서 사용된 '에어레깅'을 지목했습니다. AWU 빅토리아지부 로니 헤이든 사무국장은 이러한 관행이 비용 절감을 위해 작업자의 안전을 무시하는 것이라며, 적절한 안전 프로토콜의 부재로 이번 비극을 예방할 수 있었다고 비판했습니다. 경찰은 안전 포드로 대피한 근로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