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자의 슬기로운 호주생활 이야기/호주 비자(Visa) 이야기

호주 학생비자 통장잔고 및 변경사항 2023년 10월 기준

BruceKim91 2023. 8. 28. 17:29
반응형

호주 연방 정부의 새로운 정책에 따라오는 2023년 10월 1일부터 호주에서의 유학을 희망하는 유학생(학생비자)은 통장잔고 호주달러 $24,505 이상을 증명해야 한다고 밝혔다.
해당 통장잔고 정책은 기존에도 실시되고 있었지만 이번에 금액이 17% 이상 큰 폭으로 올라 유학생들의 부담이 커질 예정이다.
이와 같은 결정에 대하여 호주 연방 정부는 유학생들이 호주에서 공부하며 급하게 취업하며 허덕이지 않도록 자립하는데 도움이 되기 위하여 해당 금액 정도의 세이빙금액이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또한 10월 1일부터 학업 과정을 두 개를 동시에 등록할 수 없게 된다.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유학생들은 호주에서의 이민이나 자신만의 이유를 위해 두 가지를 선택하였다가 한 과정을 쉽게 포기하며 호주 입국 후 저렴한 교육과정으로 옮겨 다니며 이중 일부 다수는 출석도 하지 않은 채 그저 비자연장(흔히 이야기하는 장기학생비자)을 통하여 일을 하고 있다는 사실이 공공연하게 알려졌다.

또한 유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위험성이 높은 업체(학원, 학교등)에 대한 보다 높고 확실한 기준의 정밀 조사가 시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특히 한 지표에 따르면 200개 이사으이 학업코스 제공 업체들의 비자 거부율이 50%를 상회한다는 것이 큰 우려라고 한다.
즉, 유학원들이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유학생들의 초기자금을 받아먹고 비자를 대충 처리하여 거절당하게 하거나 책임지지 않는 사례들이 꽤나 많다는 말이겠다.

확실하게 학생비자를 남용하거나 오용하지 않게 바로잡아가는 것 같아서 좋긴 하지만 진짜로 순수하게 학업을 위해 오고 싶은 학생들도 높은 통장잔고 증명의 벽이나 까다로워진 조건들에 부딪혀 호주에서의 학업 기회를 잃어버리지는 않았으면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