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데있는 호주뉴스/호주에서 전하는 한국 뉴스

한국에서의 계속되는 장마와 집중호우로 섬진강 제방 붕괴 소식

BruceKim91 2020. 8. 8. 14:42
반응형

우리나라에서도 아름다운 강으로 손꼽히고 드라이브 코스 및 휴식처로 잘 알려진 길이만 213km어 달하는 섬진강.
정확한 위치는 전라북도 남원시 금지면 지석리에 위치하여있다.
그런데 최근 며칠간 이어진 폭우로 인해 금곡교라고 불리우는 다리 근처에 위치한 섬진강 제방 100m 정도가 현재 무너졌다는 긴급한 소식이 들려왔다.
오늘인 8월 8일 낮 12시 50분쯤 붕괴되어진것으로 확인되며, 현재 무너지진지 얼마 안 되어서 정확한 피해범위를 예측하기에는 다소 위험하고 무리가 있다고 판단 현재 더 이상 상황이 나빠지지 않기를 바라며 추이를 지켜보는 상황이라고 한다.

섬진강의 현상황

해당 사건 발생이후 오후 1시 30분에 소방당국은 2단계 경보를 발령하고 인근 소방서 5~6곳의 협조를 받아 투입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제방 붕괴로 인하여 침수위험에 처한 금곡리의 주민 약 190여 명은 미리 안전권고에 따라 피신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해당 제방 붕괴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는 현재까지는 없다고 밝혔다.
하지만 인근의 농경지와 약 70여채의 민가가 침수피해를 입기는 하였다고 한다.

몸은 떨어져 있고 이민까지 온 나이지만 아직도 가족과 친구들이 살고 있는 한국에 대한 소식도 자주 접하고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큰 사건들은 블로그에 글로 함께 공유하며 호주에 살고 있는 한국 동포들도 뉴스를 보다 쉽게 접하고 많은 정보를 나누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