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데있는 호주뉴스/호주 COVID-19 소식

호주도 뚫렸다 코로나 변종 오미크론 바이러스 감염 확인!

BruceKim91 2021. 12. 2. 10:39
반응형

ABC NEWS

호주의 공식적인 국경 개방이 12월 1일로 잡혀있었는데 새로운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으로 인해 우선 국경 개방이 2주간 연기되었다.

어제인 12월 1일 기준으로 호주에는 총 6건의 오미크론(Omicron Variant) 바이러스가 확인되었다.
5명 - 시드니 / 1명 - 노던 테리토리(다윈)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모두는 2차 백신까지 완료한 사람들이어서 호주 정부의 각별한 관심과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것 같다.
거기에다가 증상도 없었다고 하니 조용한 암살자의 느낌이다 이번 변이 바이러스는.

국경 개방이 연기됨에 따라 한국-호주 간의 국경 또한 12월 15일까지 미루어지게 되었다.
벌써 한국행 혹은 호주행 티켓을 구매한 많은 한국분들의 아쉬운 마음이 여기까지 느껴진다.
현재 새로이 발견된 이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세계 가국에서 파악 및 연구 중이며 해당 변이 바이러스가 델타보다 더 강력한지는 현재로써는 알 수 없다고 한다.
다행히도 오늘 기준 호주의 16 이상 인구의 87% 정도가 백신 접종을 마친 상태이기 때문에 상황이 델타 바이러스 때처럼 심각하게 퍼지거나 우려하진 않아도 될 것 같다는 호주 연방 보건장관의 발표가 있었다.

특히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발원지로 보이는 남부 아프리카 9개국에 대하여 항공기의 호주 취항 금지 및 최근에 해당되는 9개 국가에서 호주로 온 입국자들의 2주간의 의무 격리를 진행시키고 있으며, 그 외 해외 입국자들은 72시간의 숙소 혹은 자가격리의 의무를 지켜야 한다.

아직 파악 중인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이 별일 없이 잘 넘어가고 치료제도 개발되고 있는 상황이니 2022년도에는 코로나 종식을 외치고 조금 더 자유로운 삶을 지낼 수 있는 모두가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