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데있는 호주뉴스/호주 COVID-19 소식

QLD 브리즈번 코로나 바이러스 지역사회 감염 6명 추가!

BruceKim91 2021. 9. 30. 12:29
반응형

한동안 코로나로부터 청정구역을 유지하며 안전하게 지역사회를 유지하던 QLD주가 약 50 이여일만에 다시금 6명이라는 꽤나 많은 숫자의 지역사회 감염자가 오늘 추가되었다.

이에 따라 QLD주 정부는 Exposure site를 공개하고 대대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를 장려하고 있다.
또한, 당장 오늘인 2021년 9월 30일 오후 4시부터 Stage 2의 규제로 격상한다고 밝혔다.

Source from ABC news

QLD주 총리는 오늘 오전 발표에서 6명이라는 숫자가 발견되었지만 모두 현재 알고 있는 확진자들의 동선을 통해 추적이 가능하고 컨트롤이 가능한 상황이기에 큰 염려는 안 하지만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한다.
QLD 주정부는 오늘 오후 4시부터 앞으로 2주간 브리즈번, 골드코스트, 모어톤 베이, 로건, 타운즈빌, 팜 아일랜드에서 2단계 규제 조치(Stage 2 restrictions)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개인 주택에 모일 수 있는 인원이 최대 30명으로 제한되며, 카페와 레스토랑에는 4평방 미터 당 1명 규칙이 적용된다. 노인 요양원, 병원, 장애인 시설 등의 방문객 출입이 금지된다.

결혼식과 장례식 참석 가능 인원도 100명까지로 제한되며, 대형 행사장의 입장객도 75% 이내로 제한된다.
이번 일요일 열릴 예정인 호주의 풋볼 NRL 결승전도 해당된다.

야외에서 거리두기가 가능하다면 마스크를 꼭 써야 하지는 않지만 건물 내부나 거리두기를 지킬 수 없는 상황일 경우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고 한다.

모두 안전하게 이번 고비도 슬기롭게 넘겼으면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