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데있는 호주뉴스/호주 COVID-19 소식

호주 전국민 대상 무료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률 0.3%진행(3월 7일 기준 2주차 현황)

BruceKim91 2021. 3. 11. 19:58
반응형

호주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무료접종을 시작한 지 어느덧 2주 차에 들어가고 있다.
호주 정부의 계획대로 현재 가장 우선순위로 접종받아야하는 사람들부터 접종을 시작하게 되었고 (위급환자, 의료계 종사자 등등) 현재까지 호주 전체 인구 대비 약 0.3%에 해당하는 인원인 86,369명이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마친 것으로 3월 7일 기준으로 집계가 되었다.
참고로 호주의 인구수는 약 2,500만명이다.(2018년기준)

지역별로 나누어 보자면 NSW(시드니) 지역이 가장 많은 백신 접종자수인 21,763명 그다음으로 VIC(멜버른) 14,422명, QLD(브리즈번) 8,300명, WA(퍼스) 7,840명, TAS(태즈메이니아) 2,327명, NT(다윈)은 2,066명 그리고 마지막으로 ACT(캔버라)는 1,951명이 접종을 완료하였다고 집계되었다.
한 번의 백신 접종으로 그치지 않고 백신 접종자들 중 화이자 백신의 경우 1개월 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자들은 3개월 뒤에 2차 추가 접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호주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예방접종 정보는 매주 단위로 홈페이지를 통하여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향후 백신이 더욱 호주에 도착하게 되고 점점 더 가속이 붙게 될라고 전망하고 있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국민들이 접종을 마친 국가는 이스라엘로써 국민의 43% 정도가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접종받았으며, 서양권 국가의 핵심인 미국은 9% 그리고 영국의 경우는 2% 정도를 기록하고 있다.
코로나로 가장 몸살을 앓고 있는 나라 중 두 곳인 미국과 영국의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진행률이 생각보다 더뎌서 좀 이상한 느낌이긴 하지만 그래도 호주의 경우도 이제 2주 차인데 0.3%인걸 보면 다들 혹시 모를 부작요엥 대비해 안전하고 조심스럽게 백신 접종을 진행하는 것 같다.

머지않아 나의 차례도 오겠지만 아마 호주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예방접종 프로그램의 순서에 따르면 아마 거의 마지막 순번일 것 같아서 마음을 편하게 가지고 계속해서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하게 생활해 나아가야 할 것 같다.
호주나 한국에 계신 모든 분들이 계속해서 안전한 일상을 누리시기를 바란다.
마지막으로 호주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링크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wisdomau.tistory.com/244

 

호주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 시작! 호주는 어떻게 누가 백신을 접종 받을수 있을까?

한국은 아직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계속 인 것 같다. 한국 정부의 규제가 계속되고 있지만 여전히 3 자릿수 300~500대를 웃도는 신규 확진자가 매일같이 쏟아지고 있어서 아쉬운 현실이다. 부디 한

wisdomau.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