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자의 슬기로운 호주생활 이야기/호주 비자(Visa) 이야기

호주 비자 대기 건수 대폭 감소 소식! 하지만 갈길이 멀다

BruceKim91 2022. 11. 18. 13:34
반응형

호주 이민부 장관인 앤드류 자일스의 발표에 따르면 올해 6월 1일 이후 현재까지 약 300만 건의 비자 처리가 완료되었다고 한다.

이에 따라 현재 미처리된 호주의 비자 대기 건수가 기존 100만건에서 75만 건 정도로 1/3 정도 감소하였다.
아직 갈길이 멀긴 하지만 이와 같은 결과는 꽤나 고무적인 성과이다.
이유인즉, 최초 앤드류 자일스 장관은 5월에 노동당 정부로 교체된 후 60만 건의 밀린 비자 처리를 약속하였는데 절반을 좀 넘는 수치인 약 35만 건을 11월 중순까지 해낸 것이다.
호주 정부 또한 밀린 비자 처리에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는 것 같다.
밀린 비자 처리를 위하여 300명의 이민성 직원이 새로 채용되었으며 비자 신청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 사용되는 현재 시스템은 단순화시키는 작업도 노력 중이라고 한다.
현재 시스템은 복잡하여서 신청서 하나당 45분의 시간을 더 들어야 심사가 완료되기 때문에 비효율적이라고 한다.

이러한 빠른 비자 처리를 통하여 호주에서 살 수 있는 영주비자의 문이 조금 더 넓고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것 같으며 장관의 말처럼 어떠한 이민자라도 영구적으로 임시비자를 유지하는 것은 안된다고 말하며 합법적으로 심사를 통하여 호주의 영주비자를 받기를 권하였다.

코로나 사태가 조금씩 진정된 후로 유학생들도 들어오고 다시 호주 영주권의 문이 열리고 있는데 같은 이민 1세대로써 호주에 영주권을 목표로 열심히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의 건투와 안녕을 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