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자의 슬기로운 호주생활 이야기/Brisbane (브리즈번)

호주 브리즈번에 있는 다양한 벼룩시장(Market)들에 대한 정보

BruceKim91 2020. 6. 17. 18:11
반응형

슬기로운 호주생활+

호주 브리즈번 지역에는 도심지~외곽지역 전체에 걸쳐서 주중~주말까지 벼룩시장과 같은 Market이 정기적으로 열린다.
각 마켓마다 가지고 있는 독특한 특색과 그곳에 가면 있는 맛있는 음식, 디자이너들의 독특한 아이템들 그리고 마켓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저렴한 가격이라는 메리트를 갖춘 브리즈번의 마켓들!
그중 대표적이고 잘 알려졌으며 브리즈번에 거주한다면 한 번쯤 꼭 가볼만한 마켓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다.
자유분방한 스타일의 브리즈번에 있는 각 마켓은 주중, 주말 혹은 한 달에 한번 불규칙적으로 열릴 때도 있기 때문에 글을 확실히 읽고 가기 전에 일부 랜덤으로 장이 서는 경우에는 정보검색을 통해 마켓이 서는 날을 확실히 검색해 보고 찾아가서 낭패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하자.

 1. Jan Powers Markets
브리즈번 시민들에게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장의 생산물들을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스타일의 마켓이다. 주력 상품은 농장에서 직접 가져온 신선한 야채, 고기, 유기농 식품들을 주로 판매하며, 그와 함께 수제 치즈, 직접 갓 구운 빵 등과 같이 마켓에서 질 좋고 신선한 아침식사를 하며 즐겁게 마켓을 구경할 수 있다.

위치와 시간
Birsbane Powerhouse – 매주 토요일 아침 6~낮 12시 / 119 Lamington St, New Farm
Brisbane City Markets – 매주 수요일 아침 8~오후 6시 / Infront of Birsbane library (브리즈번 도서관 앞)

2. South Bank Young Designer Markets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호주 브리즈번에서 유망한 신인 디자이너들의 제품이 판매되는 곳이다.
어느덧 1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이곳은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독특한 디자인의 의류, 액세서리, 공예품들을 볼 수 있는 눈이 호강하는 아티스트 느낌이 물씬 나는 브리즈번의 핫한 마켓 중 하나이다.
사우스 뱅크라는 대중들에게 가깝고 친숙한 지리적 이점 또한 한몫을 하는 것 같다.
한 달에 한 번밖에 안 열리니 참고하도록 하자.

위치와 시간
Little stanley st, South bank, Brisbane / 매달 첫째 주 일요일 오전 10~오후 4시까지

3. Riverside At The Gardens Markets
역시나 지리적으로 좋은 위치인 브리즈번 시티 내 보타닉 가든에 위치하고 있으며 보타닉 가든 안에서 열리는 수목원을 산책하듯이 거닐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 마켓은 직접 구운 베이커리 아이템들, 수제 공예품, 목공예품, 책, 중고 의류 그리고 집을 꾸밀 수 있는 여러 가지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주로 볼 수 찾아볼 수 있다.
소소하지만 맛있는 여러 종류의 간식거리 또한 팔고 있으니 간단한 요깃거리도 가능.

위치와 시간
매주 일요일 아침 7~오후 3시 / Eagle Street Pier, Brisbane (시티 보타닉가든 쪽)

4. Boundary Street Markets
브리즈번의 대표적인 야시 장중 한 곳인 웨스트엔드 마켓이다.
다른 곳의 자연친화적인 인테리어라면 이곳은 캘리그래피가 넘치고 좀 더 자유분방한 느낌이 특징이다.
이곳의 야시장이 열리는 금, 토요일에는 웨스트엔드라는 특성을 살린 세계 각국의 맛있는 요리와 흥을 돋우는 라이브 뮤직까지 있는 재밌는 야시장이다.
그리고 일요일에 열리는 아침 웨스트엔드 마켓의 경우는 웨스트엔드 거주민들이 만든 독특한 화장품들과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각종 의류와 잡동사니들을 볼 수 있다.
(웨스트엔드는 다른 동네보다 유러피안 즉 보헤미안 스타일의 이민자들이 많이 사는 지역이다)

위치와 시간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4시~밤 10시까지 일요일 아침 9시~오후 3시까지 / Cnr Boundary St and Mollison St, West End

5. The collective Markets
브리즈번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기술을 가지고 장인들이 직접 만들어낸 여러 가지 가죽 아이템들, 소량만 만들 수 있는 수공예 가정용품과 보석, 장난감, 예술품들, 집 꾸미기용 아이템들 그리고 이곳의 묘미인 골동품들 까지! 석양이 지는 시간에 열리는 이 특별하고 아름다운 마켓에 가보는 건 어떨까?

위치와 시간
매주 금요일 저녁 시간대 (evening 대략 오후 5~오후 8시 사이 정도이지만 마켓의 상황에 따라 간혹 바뀐다고 하니 구글을 통해 찾아보고 가보도록 하자) / Stanley Street Plaza, Sout bank

6. Twilight Markers Markets
이름도 아름다운 해 질 녘 마켓인들의 벼룩시장! 주로 찾아볼 수 있는 품목은 지역에서 생산된 싱싱한 식료품들과 수공예 품들이다. 위치 또한 해변 마을인 Cleveland에서 개최되기 때문에 수평 선위로 떨어지는 해와 아름다운 석양과 함께 마켓을 구경하며 하루를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위치와 시간
Shore St West, Cleveland / 열리는 날은 한 달에 한번 날짜가 바뀌니 구글링을 통해 정확한 날짜를 파악하자
오후 4시~오후 8시까지

7 northey Street Organic Markets
혹시 유기농 제품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꼭 이곳을 가보자.
다양한 종류의 유기농 야채, 빵, 고기, 유제품, 각종 건조된 식재료들을 만나 볼 수 있다.
더욱이 이곳 마켓에서는 자랑스럽게 QLD에서 처음이자 하나뿐인 확실하게 검증되어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유기농 제품만을 취급하는 마켓이라고 하니 신뢰도 또한 급상승!

위치와 시간
Corner  of Northey St & Victoria St, Windsor

8. Eat Street Markets
브리즈번 마켓 중 가장 인기 있으며 야시장의 끝판왕이다.
사실 브리즈번에 거주하면서 이곳을 안가 봤다고 하면 간첩일 정도로 정말 유명한 마켓이며 그만큼 볼거리도 먹거리도 훌륭한 마켓이다.
잇 스트릿 마켓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곳은 먹거리에 특화되어 있는 마켓이다.
물론 먹거리 지역을 탐험하고 나면 약간의 주얼리샵 혹은 각종 기념품을 파는 곳 또한 있으니 먹거리만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
먹거리는 정말 말 그대로 육해공 총출동, 웨스트엔드 야시장보다도 더 방대한 양의 세계 각국의 맛있는 독특한 전통 음식들의 향연. 감히 수백 가지의 음식이 있다고 말할 수 있으니 조금씩 많이 이것저것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위치와 시간
MacArthur Ave, Hamilton Wharf / 매주 금, 토 오후 4~밤 10시까지 일요일은 아침 11~저녁 7시까지

반응형